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가톨릭대학교, ‘신입생 DCU 참인재 캠프’ 진행일회성의 오리엔테이션이 아니라 신입생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프로그램
▲ 가톨릭대학교 입학식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함일규 기자]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22일 입학미사 및 입학식을 개최한 데 이어 2박3일 일정의 ‘신입생 DCU 참인재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22일부터 24일까지 효성캠퍼스에서 열리는 캠프에는 신입생 2천800여 명과 재학생 봉사자29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일회성의 오리엔테이션이 아니라 신입생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기숙사에서 멘토와 함께 숙박하며 안전하고 건전하게 실시하는 캠프여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캠프는 단과대학별 세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신입생들은 학과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 및 진로, 취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교수와 재학생, 학과 동아리를 소개받는다. 자신을 소개하고 학교생활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멘토의 도움을 받아 1학기 수강신청도 한다.

공동체성 함양 프로그램은 기차놀이, 단체줄넘기, 스피드 퀴즈 등으로 재미있고 다양하게 구성됐다.

신입생들은 팀별로 학교나 학과를 홍보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는 ‘DCU 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한다.

부서별 야간 프로그램도 알차게 마련돼 있다. 명사초청 특강과 연극 공연을 통한 성폭력 예방교육, 신입생 환영음악회, 밴드 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 건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대학에서 학문을 하는 이유는 오로지 한 번 밖에 주어지지 않은 나의 인생, 나의 삶을 더 의미 있게, 더 보람 있게, 더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한 것이다.”

“자신에게 굳건한 신뢰와 믿음을 가지고 성실한 대학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