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학교, 코오롱그룹 호텔레저서비스 부문과 전문인력 양성 협약LINC3.0, 일학습병행 추진으로 확대 계획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9일 오전 11시 30분 천마역사관에서 코오롱엘에스아이㈜와 채용약정형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LINC3.0, 일학습병행 추진으로 확대 계획 ⓒ국제i저널

이번 협약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레저 서비스 사업 및 식음료조리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우수인재의 취업 성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박만교 대외협력부총장, 사회복지서비스과 홍성안 교수와 코오롱엘에스아이㈜ 장재혁 사장, H사업 허진영 본부장, 김동조 부총지배인, SC지원팀 박태희 지배인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 육성 및 채용 협력 ▲현장실습 및 체험학습 기회 제공 ▲채용정보 교류 ▲사업 공동연구 추진 등을 약속하고 향후 LINC3.0 및 일학습병행 관련 협력도 조속히 추진하기로 논의했다.

코오롱엘에스아이㈜는 코오롱의 그룹사로, 1973년 설립된 이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과 리조트, 골프, 호텔 운영 개발 등의 레저 산업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하는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제주신라호텔,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호반호텔앤리조트, 제주신화월드리조트, ㈜라한호텔, (주)호텔롯데 시그니엘 부산 등 주요 호텔 및 리조트와 일학습병행을 통한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으로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외식조리과, 글로벌베이커리과, 호텔·항공서비스 전공, 여행·항공마스터과, 글로벌레저서비스과 등 레저 및 식음료 관련 학과 학생들이 희망하는 분야로 취업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우수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취업 경쟁력을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하고 취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 임을 증명하고 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