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회곡 권춘란 선생 종손 권재욱님, 영양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 기탁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안동권씨 회곡 권춘란 선생 종손 권재욱님(63세)은 5월 2일 영양군을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 기탁 ⓒ국제i저널

권재욱님은 영양군 청기면 기포리가 고향으로 전 구미시의원을 지냈으며 현재는 구미 송정유치원 이사장으로 재임 중이다. 고향마을인 청기면 기포리에는 회곡선생이 말년에 머물며 학문활동을 하셨던 회곡고택이 경상북도 민속문화재 제79호로 지정되어 영양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회곡 권춘란 선생은 안동사림으로 퇴계 이황의 문하에서 학문을 익히고 22세에 사마시를 거쳐 사간원 정언, 홍문관 교리, 춘추관 편수관 등을 역임하고 청송부사를 지냈다. 그는 임진왜란 당시에는 의병으로 활동하였고 청송부사에서 물러난 다음부터는 벼슬을 멀리하고 학문에만 전념하였다.

권재욱 이사장은 “항상 마음속으로 고향을 응원하고 있었는데 이번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전달 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어 많은 출향인들이 영양군에 응원의 마음을 전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고향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영양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기부자분들이 보람을 느끼실 수 있도록 영양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범위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금은 사회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영양군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