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문경
문경시보건소,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엄마들 간 육아 정보 공유 및 심리적 지지를 통한 사회관계망 형성 목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보건소에서 임산부와 2세 미만 영유아 1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이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2024년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 ⓒ국제i저널

맘&아이 행복 온(ON) 엄마스쿨은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참여 가정의 엄마들 간 육아 정보 공유 및 심리적 지지를 통한 사회관계망 형성을 목적으로 운영됐다.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은 전문 교육을 이수한 간호사와 사회복지사가 가정을 방문해 영유아 발달 상담과 심리·사회적 지지 등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엄마스쿨은 ▲서로 알기와 엄마 되기 ▲베이비 마사지 ▲아기 발달과 놀이 및 응급상황 대처법 ▲아기 영양 및 이유식, 아기 구강관리 ▲우리 동네 알아보기 등 다양한 교육을 시행했다.

모임에 참여한 한 엄마는 “엄마스쿨에서 지식도 얻고, 정서적으로 충만해지니 행복하다. 엄마스쿨이 상시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문경시보건소는 “하반기에도 운영하는 엄마스쿨을 통해 전문적이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엄마로서의 자신감 향상과 유대감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니 많은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