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주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영농철 맞아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매주 수요일 대형 농기계 교육, 목요일 농용 굴삭기 교육, 출고 전 안전과 작업요령 교육 실시
▲경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안전사용과 작업요령 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임대수요가 폭증하는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농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농기계 안전사용과 작업요령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농업인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기계 출고 전 농업인들의 조작, 숙련 정도를 점검하고 미흡할 시에는 임대사업소 내 야외실습장에서 안전교육과 사용요령교육을 충분히 실시한 다음 출고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평소에도 농기계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농업인들은 연중 임대사업소에서 필요한 농기계의 사용에 관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트랙터, 스키드로더 등 대형농기계 교육(매주 수요일)과 농용굴삭기 교육(매주 목요일)을 중점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사전에 가까운 임대사업소로 연락 후 방문하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농기계임대사업소 관계자는 “농기계임대사업소의 모든 임대농기계는 안전사고를 대비해 농기계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나 농기계를 임대한 농업인이 농기계 사용권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재임대하거나 농기계를 이용하여 영업의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고시에 보험적용이 되지 않아 반드시 임대규정을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