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4년04월1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국대 경주캠퍼스,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와 모든 학과 2+2 복수학위 협정체결
등록날짜 [ 2011년08월21일 21시10분 ]






동국대 경주캠퍼스,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와 모든 학과 2+2 복수학위 협정체결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김영종)는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새크라멘토(총장 알랙산더 곤잘레스)와 모든 학과에 걸쳐 ‘2+2 복수학위제’를 시행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김영종 동국대 경주캠퍼스 총장은 지난 8일 캘리포니아주립대학 새크라멘토(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cramento)를 방문해 알랙산더 곤잘레스(Alexander Gonzalez) 총장을 만나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 협정에 따라 양교는 복수학위제, 인턴십, 교직원 및 학생 교류 등 학술교류를 추진한다. 특히 이번 협정서에는 양교에 공통적으로 개설된 모든 학과와 전공에서 2+2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실질적 교류내용이 담겨져 있다. 

협정식에서 곤잘레스 총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의 명문사학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실질적인 학술교류를 통해 양 대학이 함께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영종 총장은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캘리포니아주립대와 복수학위제도를 운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은 2년은 경주에서 2년은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에서 공부하여, 동국대와 캘리포니아주립대 2개의 학위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 협정은 학생들은 물론 우리 대학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캘리포니아주립대 새크라멘토'는 23개 캘리포니아주립대 중 다섯 번째로 규모가 큰 대학으로서 캘리포니아 주도가 있는 새크라멘토에 위치하고 있으며, 60개의 학과와 40개의 대학원 과정 등 총 27,000여명의 학생과 1,200여명의 교수진을 보유한 교육중심 명문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김영종 총장 취임 이후 지난 5월 대만 국립고웅사범대학과 복수학위제 협정체결을 시작으로 중국 운남 사범대학 상학원에 동국어학당 설립을 승인하고, 필리핀 앤더런 대학, 인도 불교논리대학 등과 학술교류협정을 맺는 등 실질적인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여 홍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POSTECH, 종합스포츠센터 POSPLEX 준공 (2011-08-21 23:38:10)
201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2011-08-21 09:03:53)
대구공무원노동조합 제7대 임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나드리
천상의 아리아 조수미, 봄을
대구수목원, 물레방아 계류
경남지역, 뿌리기술 전문기업
대구자원봉사 V-주간, 삼성생
직무 스트레스 받은 공무원,
열정대학생 희망을 두드 flash